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인사말

관광안내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2017 관광안내인력교육’

안녕하십니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김홍주입니다.

관광이 보편화되면서 세계는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매년 더욱 많은 사람들이 물질보다 가치 소비에 주력하면서, 여행과 레저에 관심을 쏟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의 관광 역시 폭발적으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메르스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1,350만명을 기록했고, 올해는 1,68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전국 관광지 곳곳에서 전문화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관광지와 관광객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관광인 여러분 덕분일 것입니다.

관광업계 종사자 여러분,
우리 관광인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홍보대사이자 민간외교관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자랑스러운 관광인들은 각자의 현장에서 한국인의 따뜻한 마음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온 열정을 쏟고 있을 것입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관광인들의 서비스 정신을 더욱 고양시키고 전문지식 개발과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2009년부터 관광안내인력 교육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관광안내소에 근무하시는 안내사와 자원봉사자, 국내여행안내사, 여행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와 연계한 현장중심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전문지식 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이론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분들을 강사로 모셔 최고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그 어느 때 보다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관광인 여러분은 한국관광의 미래를 열어갈 주역입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여러분의 끊임없는 자기학습과 변화, 혁신에 필요한 자양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 또한 꾸준한 교육을 통해 세계 관광시장에서 한국관광의 이미지 제고 및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한 역량을 키워나가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김홍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