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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안내소 안내사 역량강화 직무심화교육 (3차)
교육연도 2017 현재상태 교육완료
교육회자 3 교육인원 40
교육기간 2017-11-20~2017-11-21 접수기간 2017-08-07~2017-11-17
교육지역 군산 교육장소 군산베스트웨스턴호텔

3. 관광안내소 안내사 역량강화 직무심화교육(3)

교육일정 : 2017. 11. 20() ~ 11. 21() 모집인원 : 40

교육장소 : 이론(군산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 관광인문학(군산근대역사거리)

숙박장소 : 군산 베스트웨스턴 군산호텔

일자




시간




강좌명




강의 내용




강사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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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시

10:30-12:30

(2H)

나는 아주 특별한 관광안내사!




1. 관광안내특화프로그램 개발 모형 제시

1) STP(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에 대한 이해

2) 관광지에 따른 목표 고객층 분석 및 이해

3) 관광의 믹스

2. 관광자별 안내 차별화 전략

1)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동반 이용시설 등

2) 특화관광계층과의 안내 소통방법

3. 개인별 특화안내 요령

-개인의 특장점 및 관광자별 특성 맞춤형 안내모형 개발

4. 나만의 관광안내프로그램 개발 및 발표




호기헌




2교시

13:30-15:30

(2H)

안전하고 든든한 관광안내 노하우




1. 관광지에서 생기는 안전문제 사례

2. 관광안내 안전문제 해결 노하우

3. 시각장애인 안전관리

4. 지체장애인 안전관리




호기헌




3교시

15:30-18:30

(3H)

관광과 인문학




*군산근대역사 속 일본문화에 대한 인문학과 관광

-군산근대역사거리에서 일본문화체험

-근대역사박물관 방문




현지관광안내사




11

21

()




4교시

09:00-12:00

(3H)

감정노동자 자기관리전략




1. 감정노동 관리

2. 스트레스 자가진단

3. 직무스트레스의 관리




정진철




5교시

13:00-15:00

(2H)

성공적인 커리어커뮤니케이션




1. 커리어커뮤니케이션 지수 알아보기

2. 커리어커뮤니케이션 리얼 스토리 사례

3. 성공적인 커리어커뮤니케이션 비법




이소영




6교시

15:00-17:00

(2H)

Customer Complain의 대처법




1. DISC이론을 통한 고객의 성격유형 파악

2. 고객의 성격유형에 따른 응대 매뉴얼 및 요령

3. Customer Complain의 대처

-블랙커슈머 응대요령, 상황별 고객설득법




이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