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하기

관광안내소 안내사 역량강화 직무심화교육 (1차)
교육연도 2017 현재상태 교육완료
교육회자 1 교육인원 40
교육기간 2017-09-25~2017-09-26 접수기간 2017-08-07~2017-09-22
교육지역 파주 교육장소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1. 관광안내소 안내사 역량강화 직무심화교육(1)

교육일정 : 2017. 9. 25() ~ 9. 26() 모집인원 : 40

교육장소 : 이론(파주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관광인문학(헤이리예술마을)

숙박장소 : 파주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일자




시간




강좌명




강의 내용




강사




9

25

()




1교시

10:30-12:30

(2H)




나는 아주 특별한 관광안내사!




1. 관광안내특화프로그램 개발 모형 제시

1) STP(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에 대한 이해

2) 관광지에 따른 목표 고객층 분석 및 이해

3) 관광의 믹스

2. 관광자별 안내 차별화 전략

1)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동반 이용시설 등

2) 특화관광계층과의 안내 소통방법

3. 개인별 특화안내 요령

-개인의 특장점 및 관광자별 특성 맞춤형 안내모형 개발

4. 나만의 관광안내프로그램 개발 및 발표




호기헌




2교시

13:30-15:30

(2H)




안전하고 든든한 관광안내 노하우




1. 관광지에서 생기는 안전문제 사례연구

2. 관광안내 안전문제 해결 노하우

3. 시각장애인 안전관리

4. 지체장애인 안전관리




김효선




3교시

15:30-18:30

(3H)




관광과 인문학




*관광에서 본 헤이리예술마을의 예술과 인문학

-지혜의 숲과 헤이리 예술마을 체험(책과 함께하는 관광)




현지관광안내사




9

26

()




4교시

09:00-12:00

(3H)




감정노동자 자기관리전략




1. 감정노동 관리

2. 스트레스 자가진단

3. 직무스트레스의 관리




김근하




5교시

13:00-15:00

(2H)




성공적인 커리어커뮤니케이션




1. 커리어커뮤니케이션 지수 알아보기

2. 커리어커뮤니케이션 리얼 스토리 사례

3. 성공적인 커리어커뮤니케이션 비법




이소영




6교시

15:00-17:00

(2H)




Customer Complain의 대처법




1. DISC이론을 통한 고객의 성격유형 파악

2. 고객의 성격유형에 따른 응대 매뉴얼 및 요령

3. Customer Complain의 대처

-블랙커슈머 응대요령, 상황별 고객설득법




이소영